주말 밤 진료 처방약도 배송받아, 고객의 아픔과 불편함까지 싹 치유 경영전략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좋은 제도가 없는 환경에서 혁신은 불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좋은 제도가 있더라도 시장이 없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 무엇보다 프랑스의 제도는 수백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자국 사정에 맞게 진화한 결과이기에 그 맥락 속에서 효용을 발휘한다. 그보다는 어떤 서비스가 한 국가의 경제적•사회적 발전을 돕는다면 사회의 문화와 제도도 그에 맞춰 변하게 될 것이다. 통신회사 AT&T는 과거 휴대전화 사업에 투자를 결정하기 위해 컨설팅을 의뢰했다. 저명한 컨설팅 기업은 21세기 초반 휴대전화 시장 규모가 100만 대 미만일 것으로 예측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면 삼성이나 LG에 쉽게 입사할 수 있다는 말이었다. 온라인 진료, 복약지도, 대금결제, 처방약 배달까지 일괄적으로 서비스하는 어플이 활용되고 있다. 제이 프런티어가 개발한 온라인 진료 약배달 어플 `SOKUYAKU`를 이용하면 자택이나 사무실에서 스마트폰으로 진료와 복약지도를 받고, 처방약을 수령할 수 있다. 2021년 8월에는 일본 최대의 제약회사 다케다약품공업도 ANA(전일본항공)홀딩스가 공동으로 의약품을 낙도에 배송하는 실험을 하였다. 비아그라판매 온라인 진료에서 처방한 의약품을 나가사키현의 낙도까지 약 16km를 드론으로 배송하는 것으로 정기선박이나 육로 배송에 비해 30분 이상 시간이 단축된다. 낙도에 살고 있는 통원이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의료를 제공하는 체제를 정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적립금 사용시 최대구매가능적립금(적립금 1회 사용 가능 최대금액)은 40% 입니다. 환불 안내 환불시 반품 확인여부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역류성식도염 치료 개량신약 ‘에소메졸’ 546억 원,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한미탐스’ 337억 원, 소염진통 치료 복합신약 ‘낙소졸’ 23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비급여 의약품인 발기부전 치료제 ‘팔팔’과 ‘구구’도 각각 472억 원과 21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아래의 내용이 포함된 글은 댓글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편, 2022년 3분기 국내 처방의약품 실적 상위 50위 내에 자리한 국내 제약사 제품은 21개, 외국계 제약사 제품은 29개 였으며, 이 중 29개 제품은 실적이 상승했고 21개 제품은 실적이 감소했다. 성장세는 제품 순위 1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쟁약물, 다이이찌산쿄의 ‘릭시아나’도 마찬가지다. 이어 1년 뒤인 2022년 1분기는 214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원외처방이 11.3% 증가했다.
2위는 최근 대규모 국내 임상 연구를 통해 고용량 스타틴 대비 임상적 이점을 입증한 한미약품의 로수젯이 차지했다. 로수젯은 전년 동기(321억 원) 대비 13.5% 증가한 364억 원의 처방조제액을 달성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미약품의 지난해 원외처방액은 전년 대비 6.4% 성장한 7,891억원으로, 5년 연속 이 분야 선두를 지켰다. 릴리가 제작해 보령이 판매하고 이는 당뇨약 ‘트루리시티’도 2021년 1분기 1108억원에서 2022년 1분기 121억원으로 원외처방이 11.5% 증가했다. 길리어드의 B형간염 치료제 ‘베믈리디’도 19.6%라는 높은 수치로 증가했다. 특히 2021년 1분기 87억원에서 2022년 1분기 105억원으로 매출이 성장하면서 첫 분기부터 블록버스터 반열에 진입한 제품이기도 하다.
약사회는 자신들만의 무논리를 근거로 동물병원에서 인체용의약품 사용의 엄격한 기준 마련과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동물병원의 영역 침범을 위한 준비를 본격화 하고 있다. 이에 수의계도 불합리한 현실을 적극 피력하고 현실성 있는 법 개정을 위해 계속 어필하고 알릴 필요가 있다. 대한약사회(이하 약사회)가 “동물병원에서 동물의약품보다 인체용의약품을 우선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의약품정책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현재 파킨슨병치료제 시장에는 당장 출시되는 신약 소식이 없기 때문에 아질렉트의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지만, 걸림돌은 있다. 유유제약은 제네릭, 경보제약은 개량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개발 업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Internet Explorer 지원 종료 안내 사용 중이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일부 기능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